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정보/PC&Office

WINDOWS10 (내PC) 탐색기 기본화면 불필요한 폴더 제거 하기




오늘은 윈도우 7에서 어거지로 윈도우 10으로 갈아 타고 난 후 


불편한 UI 환경 개선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윈도우 7 만을 계속 고집하다 얼마 전 바이러스 PC가 사망해버리는 바람에 


결국 쓰기 싫은 윈도우10으로 넘어오게 되었어요

이제 MS사에서 7에 대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다고도 하였기에 ㅠㅠ...


10은 그냥 쓰기 싫었어요.. 그냥 윈도우7이 모든 점에서 편했기에...



의외로 저처럼 이런분들이 많더라구요 10의 인터페이스가 적응이 안되고 뭔가 불편해서 

업그레이드를 했다가도 다시 7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분들이 주변에 제법 많은거 같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시간에는 제가 보자마자 진짜 너무 신경 쓰이던 첫번째!!!!!!!! 


윈도우 기본탐색기 메뉴에 


불 필요한 폴더들을 제거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아 정말 보자마자 이거부터 지워볼 생각에 폭풍 검색을 하였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자마자 내 PC의 탐색기를 열어보았더니....


아 저 쓸데없는 바로가기를 왜 넣어놔서 짜증나게 하는걸까요 ㅋㅋㅋ

(물론 잘 쓰시는 분들은 편하게 잘 쓰시기 바랍니다 네.... 저는 싫다구요... )


탐색기는 열면 디스크 드라이브가 먼저 나와야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예전 윈도우7에서 쓰던 탐색기가 그리웠습니다.


제가 원하지도 않는 저런 바로가기 폴더들이 나열되어있고 맘대로 지울 수도 없게 해놨더라구요...

(MS 하여튼.....)으으으...


뭐 급한대로 V자 눌러서 안보이게 접어둘 수는 있지만...

(TITLE 은 살아있어서 거슬립니다. 매우매우)


성격상 그런거도 허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WINDOWS 7 탐색기 화면>  이렇게 보이길 원한단 말이죠 ㅠㅠ






.

.

.




자 그래서 제가 원하는 탐색기 화면으로 만들었습니다.

바로 요렇게요 !


▼▼▼▼▼▼▼▼▼▼▼▼▼▼▼▼▼▼




휴 이제야 살꺼 같네요..


혹시나 저처럼 그냥 원하지 않는 바로가기 폴더들로 인해 심각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이 계시리라 봅니다ㅋㅋ


간단한 레지스트리 파일 등록으로 제거 해버리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다시 복구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복원레지스트리 파일도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법은 간단해요~

다른 싸이트는 시작버튼+R을 눌러 REGEDIT를 열고 어쩌구 ㅋㅋㅋ 이런거 생소하신 분들은


제 첨부파일 이용하시기바랍니다.



제거하고 싶다면 제거REG 실행

다시 그냥 복구하고 싶다면 복원REG 실행 하시면 됩니다 ^^



휴......이제 하나 해결 되었고 아직도 불편한게 너무나도 많네요 ㅋㅋㅋㅋ


하나하나 고쳐보면서 또 정리 되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면 댓글또는 공감 한번씩만 줍쇼 (굽신굽신)


소중한 당신의 클릭한번, 짧은 한마디가 블로거에게 힘이된답니다~~~

^.^



< 다운로드 링크 >


WIN 10 라이브러리 복원.reg

WIN 10 라이브러리 제거.reg